더 확실히알고싶어 답해주신말씀과함께 보며 수정할부분이있어서요.. 듣전중 카피한것인지라 정확하게 따지않았을까봐 음원도 같이 첨부해서 질문해봅니다..
수정한 노트와 원곡의 키로 수정하였습니다 key는 Em key이구요 아무리 들어도 틀리게 딴거같진않은데 ㅜㅜ틀린거라면 차라리다행입니다
노트를 수정하는과정에서 말씀해주신것처럼 파란색부분의 D#음때문에 저부분만 디미니쉬로 봐야하는건지요...! D#음이 스케일에선 벗어나지는 않지만 Fm라는 코드스케일에선 벗어나는게아닌가요 ? 이렇게 생각하면안되는것인가욧..!,,, 저부분 음원첨부하였습니다!...
D#부분이 길이가 짧기 때문에 별도의 코드로 계산 안해도 되고 굳이 코드를 따진다면 F#dim가 될 수 있겠네요.
코드의 표기법, 텐션의 표기법이 확실하게 통일된 것이 아니고 완벽하지도 않고 모든 작곡가들이 코드를 중심으로 작곡하는 것도 아닙니다. 파란색 표시된 부분에서 탑노트를 먼저 짜고 아래쪽에 코드를 끼워넣어도 됩니다. 코드를 유지할 것인지 바꿀 것인지는 작곡가 마음입니다. 자세한건 편곡을 들어봐야 알겠지만 beat마다 강세를 강하게 주고 일부러 코드를 전환한 느낌을 낸 것이 아니라면 이런 경우에는 코드냐 아니냐 코드톤이냐 아니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탑라인의 멜로디가 훨씬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