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가 얼마 전에 BandLab에 인수됐는데 BandLab에서 소나를 무료 배포하고 있습니다. 소나라는 이름은 안쓰고 Cakewalk by BandLab이라고 하네요.
  유서 깊은 DAW가 단종이 되나 싶어 아쉬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풀려서라도 명맥을 유지하니 다행이네요.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로 욕을 많이 먹긴 했지만 얼마 전까지만해도 몇십만원 하던 소프트웨어라 기능은 말할 것도 없고, 작곡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cakewalk by BandLab을 다운 받기

 

  https://www.bandlab.com/products/cakewalk

 

  위 링크로 들어가서 Get early access now를 클릭하면 BandLab Assistant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BandLab Assistant를 설치하고 Apps항목에 있는 cakewalk를 설치하면 됩니다.

 

  cakewalk by bandlab.PNG

 

  설치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마 대부분 발생할 겁니다.) 한국어판 윈도우가 외국어 특수문자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이 경우 윈도우 시스템 로캘을 변경하면 됩니다.

 

  제어판(윈도우10은 윈도우키 누르고 '제어판'입력) 실행 - 국가 또는 지역 - 관리자 옵션 - 시스템 로캘 변경

 

  영어(미국)으로 변경하고 컴퓨터 재시작

 

locale.PNG

 

 

 

  그 후에 설치하면 오류없이 설치가 됩니다. 설치를 마친 후에 로캘을 다시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