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공지 | 정보 | 작사에 도움이 되는 팁 7 | BoniK | 2014.02.17 | 6726 | 0 |
공지 | 정보 | Music Theory 추천서적 6 | BoniK | 2013.01.28 | 5659 | 0 |
46 | 정보 | 버클리 음악이론 핸드북 2 | BoniK | 2012.12.12 | 2736 | 2 |
45 | 정보 | 전통화성학과 재즈화성학의 차이 18 | BoniK | 2012.05.07 | 7549 | 1 |
44 | 질문 | 대리코드 질문입니다. (경음악편곡법 중) 8 | jumpingtg | 2013.02.06 | 6547 | 1 |
43 | 정보 | 전조 방법 간단하게 정리된 표 7 | BoniK | 2012.11.30 | 12370 | 1 |
42 | 정보 | 스케일 활용이 정리된 표 6 | BoniK | 2012.11.30 | 3105 | 1 |
41 | 질문 | 화성학 책 추천해주세요! 8 | jumpingtg | 2012.05.17 | 6790 | 0 |
40 | 질문 | 클레식 음악에 대해 설명좀.. 3 | 치킨마요 | 2012.05.14 | 1690 | 0 |
39 | 질문 | 드럼 그루브클릭에 대해서 궁금증 3 | 물 | 2012.05.08 | 1714 | 0 |
38 | 정보 | 빈 악보 (Blank Score/*.PDF) 10 | BoniK | 2012.04.06 | 19030 | 0 |
37 | 질문 | 텐션 질문해도 될까요? 2 | Muzik | 2012.05.03 | 2087 | 0 |
Sponsorship
©Diminished7
D#부분이 길이가 짧기 때문에 별도의 코드로 계산 안해도 되고 굳이 코드를 따진다면 F#dim가 될 수 있겠네요.
코드의 표기법, 텐션의 표기법이 확실하게 통일된 것이 아니고 완벽하지도 않고 모든 작곡가들이 코드를 중심으로 작곡하는 것도 아닙니다. 파란색 표시된 부분에서 탑노트를 먼저 짜고 아래쪽에 코드를 끼워넣어도 됩니다. 코드를 유지할 것인지 바꿀 것인지는 작곡가 마음입니다. 자세한건 편곡을 들어봐야 알겠지만 beat마다 강세를 강하게 주고 일부러 코드를 전환한 느낌을 낸 것이 아니라면 이런 경우에는 코드냐 아니냐 코드톤이냐 아니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탑라인의 멜로디가 훨씬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