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후진걸 쓰는데요. 자꾸 음악적 욕심이 늘어나다 보니 결과물 퀄리티도 마음에 안들고 해서, 업글 하려 합니다.
Audiofire 4 vs. Profire 610 vs. Saffire Pro 24
세가지를 놓고 고민중입니다
(진부한 비교인가요?답안나오는..ㅋㅋ)
일단 첫째로 소리땜에 업글하려는거라...610이 마이크프리가 우수하다고 해서..그리고 중고가가 좀더 저렴하여 끌리는데요. 근데 610은 내부라우팅이 안된다고 하던데, 저는 항상 그냥 export로 해왔거든요. 근데 이 내부 라우팅을 사용하면 어떤 차이가 있나요?? 중요한 기능이라고 봐야 하나요?
뭐 위 문제를 떠나서 세가지 중 선택에 조언좀 부탁합니다.^^
질문
2012.05.09 09:47
오됴 인터페이스 선택... 내부 라우팅..도와주세요!
조회 수 1726 추천 수 0 댓글 3
2012.05.09 09:47
-
내부라우팅과 익스포트 별 차이 없습니다. 서밍이나 라우팅 녹음 이런걸로 사운드가 좋아지는건 100%중에 3%도 될까 말까합니다.
작곡, 편곡, 믹싱에 온 힘을 쏟는게 훨씬 퀄리티가 좋아질 겁니다.
100만원 내외의 케이블과 그 보다 비싼 서밍장비 쓰는 것보다 작곡할 때 코드하나 바꿔주는게 훨씬 더 차이가 큽니다.
저랑 친하지는 않지만 어떤 프로작곡가는 얼마전까지 줄리엣 쓰던 사람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엔지니어 분들도 계시니 그 분들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장비바꿀돈으로 세션쓰고 녹음실가서 녹음하는게 퀄리티는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
딴거 다 떠나서 저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저는 profire610고르겠습니다. ㅎ
-
에고 equipment 게시판이 질문용도로도 쓰이는 게시판이었군요~~ㅎㅎ제너럴에 써서 죄송해요^^ ㅎㅎ 가장 자기 목적과, 컴터 및 타장비와 안정적으로 잘 맞는것이 좋은 인터페이스일텐데 또 각각 놓고 병렬비교하면 뭐 그리 중요하지 않은 기능 하나 빠지는것이 왜이리 거슬릴까요 사람 심리란게 ㅎㅎ 친절한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보기엔 비슷한 가격대에서 옆 그래이드 보이네요 업그래이드 하실려면 확 올라가셔야지 좀 차이가 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