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e Group은 새로운 Online Sounds 기능을 도입한 MuseScore Studio 버전 4.6.4를 발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Cantai의 AI 보컬 라이브러리를 통합하여 입력된 가사의 실시간 노래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작곡가가 악보 작업 중 보컬 라인을 오디션하고 다듬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릴리스를 통해 MuseScore Studio는 즉각적인 노래 재생 기능이 있는 AI 기반 보컬을 특징으로 하는 최초의 데스크톱 악보 작성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AI 기반 보컬 합성 플랫폼인 Cantai와의 통합으로 악보 내에서 음악이 작성되거나 조정될 때 보컬 라인이 즉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작곡가와 편곡가가 작곡, 편곡, 목업(mockup) 생성을 돕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연주자의 경우, 이 기능은 연습용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합창단 가수가 전체 앙상블 내에서 특정 파트(Soprano, Alto, Tenor, Baritone, or Bass)를 분리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주요 기능
- 입력된 가사의 즉각적인 노래 재생.
- 출시 시 영어와 라틴어를 포함한 다국어 지원,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는 개발 중입니다.
- 보이스 모델은 다이내믹, 아티큘레이션, 템포 변화 및 숨표에 반응하며, 계약된 유료 가수들의 녹음을 사용하여 훈련되었습니다.
- 다양한 작업 흐름에 맞게 유연한 처리 제어.
- MuseSounds와의 통합으로 보컬 파트를 다른 악기 라이브러리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가격 및 출시
MuseScore Studio는 무료 음악 작곡 및 악보 소프트웨어로 제공됩니다. Cantai는 MuseHub를 통해 월 $14.99의 유료 플랜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