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BoniK - Question & Answer
YULEVARD
새벽공방 - Cinema
자옷짱
컴퓨터 음악 컴퓨터 음악에 관한 질문이나 정보를 올려주세요. (OS 및 소프트웨어, DAW, 가상악기, 신스, 이펙터 등)
조회 수 3377 추천 수 0 댓글 0 2026.05.02 09:0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Qtractor

rncbc.org에서 GNU/Linux용 (북반구) 봄'26 릴리스인 Qtractor 버전 1.6.0과 구식 소프트웨어 악기인 Vee One Suite 버전 1.4.2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Qtractor 릴리스 변경 사항:

  • LV2 플러그인 UI에서 상태/프리셋 변경 사항을 시각적으로 반영하는 데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OSC (Open Sound Control) 지원이 마침내 도입되었습니다. 키보드 및 MIDI 컨트롤러 단축키와 유사하게, OSC 핸들러를 특정 메인 메뉴 명령 동작에 개별적으로 매핑할 수 있습니다 (보기/옵션.../OSC 참조).
  • 오디오/MIDI 삽입 가상 플러그인의 이동/복사 시 해당 송/수신 연결을 유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요 세션 파일/저장 대화 상자가 개선되어 선택한 파일 형식 필터를 더 잘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기본 세션 파일 (*.qtr), 일반 세션 파일 (*.qts), 템플릿 세션 파일 (*.qtt) 및 아카이브/zip 세션 파일 (*.qtz); 불필요한 모든 파일 (*.*) 필터가 제거되었습니다.

참고: Qtractor 1.6.0 - 봄'26 릴리스

Vee One Suite는 다음 네 개의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악기로 구성됩니다:

  • Synthv1 - 폴리포닉 서브트랙티브 신디사이저.
  • Samplv1 - 폴리포닉 샘플러 신디사이저.
  • Drumkv1 - 드럼 키트 샘플러 신디사이저.
  • Padthv1 - 폴리포닉 애디티브 신디사이저.

모두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 JACK-세션, NSM (Non/New Session Management)을 지원하는 순수 독립형 JACK 클라이언트이며, JACK MIDI 및 ALSA MIDI 입력 모두 지원합니다.
  • LV2 악기 플러그인.

이번 릴리스 Vee One Suite 변경 사항:

  • 빈 요소의 샘플 파일 열기/로딩 시, LV2 플러그인 GUI에 제대로 표시되기 위해 두 번째 시도가 필요한 경우가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JACK 독립 실행형은 정상이었음; drumkv1에만 적용됨).
  • 다음 개발 주기로 업데이트 (Qt >= 6.11).

참고: Vee One Suite 1.4.2 - 봄'26 릴리스

QtractorVee One Suite 모두 GNU General Public License (GPL) 버전 2 또는 이후 버전에 따라 배포되는 무료 오픈 소스 Linux 오디오 소프트웨어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정보 큐베이스 로지컬 에디터 한글화+커스텀 프리셋 10 file BoniK 2015.06.26 35215 0
공지 정보 VST 설치 방법에 관해서 총정리해 봤습니다. 5 file BoniK 2013.10.11 61869 1
727 정보 큐베이스 메뉴 한글 번역 3 BoniK 2014.01.28 17612 0
726 정보 VST 프리셋 컨버터 (.vstpreset to FXB/FXP) 1 file BoniK 2014.02.27 14903 0
725 질문 제어판에는 오디오카드가 잡혀있고 소리도 잘나는데 누엔도에서는 오디오카드가 없다고 나옴 8 DDR 2014.03.20 14112 0
724 정보 Cubase 7에서 VST performance 피크뜨는 이유 1 file BoniK 2014.03.31 28187 0
723 정보 강추 믹싱 강좌 2 BoniK 2014.04.02 15241 1
722 질문 가상악기 여러가지 설치시 궁금한점 1 asdf2213 2014.04.26 12184 0
721 질문 큐베이스쓸때 윈도우 설정에 관한 질문 1 theunderpigs 2014.05.01 12621 0
720 질문 Cinematic Strings 프로에디션과 2의 차이... 그리고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2 theunderpigs 2014.06.11 12454 0
719 질문 큐베이스 레이턴시 질문 1 크루네드 2014.06.14 13223 0
718 질문 외장하드연결하고 가상악기 다운로드받을때 연결이 가끔씩 끊어집니다ㅜㅜㅜㅜ 2 theunderpigs 2014.06.18 11666 0
717 질문 시작프로그램 지우기 & vsti설치 경로문제(일단 보시고 아시는데로만 답변부탁해요 ㅠ) 1 theunderpigs 2014.07.09 14111 0
716 질문 vst 질문이요 maboti 2014.07.29 13123 0
715 질문 kontakt 질문입니다 3 maboti 2014.08.30 15166 0
714 질문 컨탁5및 alicia keys 피아노 질문입니다 3 니트로 2014.09.02 14974 0
713 질문 64비트 스튜디오원...vsti셋팅 질문입니다. 2 드레이크 2014.09.02 16089 1
712 질문 스튜디오 원 쓰다 나는 오류(윈도우 씁니다. 컴퓨터 잘 아시는 분 도와주세요 ㅠ) 2 theunderpigs 2014.10.28 14881 0
711 질문 오디오카드인식을 했다못했다합니다 1 mudd 2014.11.28 11327 0
710 질문 램을 16기가나 설치했는데 작업도중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 스원 오류 5 theunderpigs 2014.12.05 12513 0
709 질문 미디레슨 1번째에서 장비연결에 관한 강좌에서요! 2 waltz 2014.12.16 11906 0
708 질문 스튜디오원을 업글했는데 갑자기 오류가납니다... 1 theunderpigs 2014.12.22 11545 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41 Next
/ 41

Google 광고 (원치 않는 광고는 광고 우상단 X를 클릭하세요.)

커뮤니티 운영규칙 | 개인정보 처리방침
© Diminished7.net byBoni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