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공지 | 정보 | 작사에 도움이 되는 팁 7 | BoniK | 2014.02.17 | 6862 | 0 |
공지 | 정보 | Music Theory 추천서적 6 | BoniK | 2013.01.28 | 5730 | 0 |
46 | 정보 | 빈 악보 (Blank Score/*.PDF) 10 | BoniK | 2012.04.06 | 19326 | 0 |
45 | 정보 | 전조 방법 간단하게 정리된 표 7 | BoniK | 2012.11.30 | 12974 | 1 |
44 | 정보 | 전통화성학과 재즈화성학의 차이 18 | BoniK | 2012.05.07 | 7694 | 1 |
43 | 질문 | 화성학 책 추천해주세요! 8 | jumpingtg | 2012.05.17 | 6855 | 0 |
42 | 질문 | 대리코드 질문입니다. (경음악편곡법 중) 8 | jumpingtg | 2013.02.06 | 6685 | 1 |
41 | 정보 | 믹싱을 직접하는 작곡가들을 위한 짧은 팁 3 | BoniK | 2020.07.23 | 5437 | 0 |
40 | 질문 | 마이너키에서 서브도미넌트마이너에 대해.. 1 | 피들랭이 | 2014.03.29 | 3957 | 0 |
39 | 질문 | 코드에 대해 호기심이 생긴 게 있는데요... 6 | 조씨 | 2012.06.19 | 3425 | 0 |
38 | 질문 | 마이너 스케일 질문있습니다~~ 4 | SHakaJ | 2012.10.03 | 3302 | 0 |
37 | 정보 | 스케일 활용이 정리된 표 6 | BoniK | 2012.11.30 | 3258 | 1 |
Sponsorship
©Diminished7
(피아노나 기타로 설명)멜로디에 잘 맞는 반주를 해주려면 악기의 코드 탑노트를 멜로디노트에 맞추는 보이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쉬우면서 많이 쓰입니다. 멜로디에 무조건 다 맞추다 보면 음이 너무 널뛰기를 하니 상황에 따라 3도나 5도음도 많이 사용합니다. 2도는 음잡기가 힘들어 별로입니다.
최근의 트랩이나 퓨처쪽에서 많이 쓰이는 두터운 사운드의 신스로 코드 반주할 때는 일반적인 피아노나 기타 보이싱말고 과격한 보이싱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이스를 10개 정도로 많이 쓴다든지 위아래 음역대가 엄청 나게 넓은 오픈 보이싱도 써 보세요. 보컬이 단단하고 명료한 사운드라서 신스가 좀 더 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