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시고 의견 부탁드립니다.

by BoniK posted Apr 1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난 번 모임 때 말씀드린 내용도 있고 아닌 내용도 있는데 회원분들께 전달할 내용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추진중인 사항들


1. diminished7.com 팀블로그

   diminished7.net 말고 diminished7.com 이라는 도메인도 제가 가지고 있는데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팀블로그로 만들려고 합니다. (diminished7.net은 뮤지션 공동작업 커뮤니티로 그대로 남겨놓구요.)

   뮤지션과 일반리스너와의 연결통로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그랬지만 음악인들끼리 모여있는 곳에 앨범홍보 하고 레슨홍보해봐야 별 효과가 없고 일반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야 합니다. 각자 블로그나 SNS 등으로 홍보하시겠지만 dim7회원들의 이런 저런 홍보내용을 한 곳에 모아서 하는게 아무래도 더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디자인 제작은 제가 하고 완성이 되면 팀블로그 형태로 포스팅을 발행하려고 합니다. 물론 블로그에서 포스팅 발행하면서 sns 발행도 같이 할 계획입니다.

  제가 사이트 제작 전문가가 아니라 블로그제작에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5~6월쯤이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완성이 된 후에 회원들이 작성한 홍보글을 올리고 대중들이 관심가질만한 내용도 꾸준히 올려서 홍보채널로 활용이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저 혼자 다 하기는 힘들고 팀 블로그이니 회원분들이 많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때에 맞춰 페이스북 클럽이나 사운드클라우드 그룹등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2. dim7 회원들이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명함디자인 제작

  명함이 필요한데 디자인 때문에 안만들고 있으신 회원분들도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아니라도 나중에 필요할 수도 있구요.그래서 자유롭게 이용가능한 디자인을 1~2개 정도 만들어 두려고 합니다. 그 이상이면 더 좋구요. 음악하시는 분들 중에 미술 잘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혹시 도와주실 분이 있으시다면 두팔벌려 환영합니다. 제가 명함 디자인도 인쇄업체 컨택도 직접해본 적이 없어서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참여자가 없으면 나중에 제가 허접한거라도 하나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회원분들의 의견이 궁금한 사항들


1. 프로젝트팀이나 고정팀에서 완성되는 음악들 중에 기획사 데모용으로 만드시는 것도 있고 디지털 싱글을 목표로 만드시는 것도 있습니다. 디지털싱글의 경우 좀 더 편하게 음악을 발매할 수 있도록 음원유통사와 연계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업체를 알아보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아는 업체도 없구요.) 회원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2. 사이트 회선비를 충당하기 위해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는데 실효성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해외쪽 포럼의 애드센스는 VST(i)나 악기세일 등 음악관련 광고가 많아서 괜찮은데 국내에는 광고주들이 별로 없어서 사이트성격과 무관한 광고가 많이 나옵니다. 그렇다보니 1년 동안의 애드센스 수익도 사이트 한달 유지비에 미치지 못합니다. 뭐 운영비는 제가 알아서 해야 할 몫이지만 어차피 실효성도 없고 관련성도 없는 애드센스말고 혹시 좋은 방안이 떠오르신다면 의견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이면서 효과적인 방안이라 생각되면 스탭들과 회의를 거쳐 결정하겠습니다. 별 또렷한 방안이 없으면 그냥 애드센스를 유지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사족이지만 혹시 간혹 애드센스 잘 못 클릭하셨을 경우 바로 닫지는 마시고 이왕 클릭하신거 조금 있다가 닫아주세요. ㅠㅜ


3. 그 밖에 사이트를 재밌게 만들어 줄 이벤트 생각나시면 말씀해주세요. 노래대결이라든가 모창, 성대모사 대회라든가 뭐 그런것도 한번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 근데 상품으로 드릴게 없긴 하네요.;;






오랜만에 dim7활동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총 회원은 750명정도이고 꾸준히 들어오시는 분들은 100~120명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눈팅 안하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은 20명 내외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