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2020 제2회 한국음향산업 음악샘플러 아티스트 공모

by BoniK posted Jul 21, 2020
Extra Form
종료일 2020-07-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samplerartist.jpg

 

 

제2회“2020 대한민국 음향산업 음원 샘플러 프로젝트” 에 수록될 

아티스트(음악) 공모전을 실시 합니다.

작년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제2회 프로젝트로 

(사)한국음향예술인협회에서 실력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프로듀싱과 더불어 레코딩,믹싱,마스터링,유통까지 진행하는 제작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작년도 진행사진은 https://www.facebook.com/groups/karesound/ 의 사진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1. 선정 시 혜택 및 세부사항

 

○ 선정 음원은

 (사)한국음향예술인협회 소속 국내 최고 사운드프로듀서들의 

 프로듀싱/레코딩/믹싱/마스터링 / 유통 /결과물 등 진행/제작 지원이 제공됨

 

○ 선정 뮤지션/음원은 국내 최초로 기획된 사운드 마스터의 컴필레이션인

  “제2회 2020 음향산업 샘플러 컴필레이션”에 수록됨.

 

○ “제2회 2020 음향산업 샘플러 컴필레이션” 발매 및 유통은 

  (사)한국음향예술인협회가 협약·선정한 기관 또는 기업을 통해 

  대다수의 스트리밍서비스(KT뮤직,멜론,벅스,네이버뮤직 및 해외)로 진행되며,

  선정뮤지션은 한국저작권협회/실연자 협회에 선정음원 등록을 통해 

  저작자의 권리를 보유

 

2. 공모 진행 방법

○ 창작곡 공모 / 2020년 7월 24일 마감

 

 

3. 공모목적

○ 음악 창작자의 음원 창작 활동 지원

○ 전 세대에 이르는 미래 대중 음악 창작자의 창작의지 고취

○ 음악· 음향 문화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문 인력 발굴 및 육성

○ 최적의 음원·음악 창작자 협업 구조 확립을 위한 콘텐츠 개발

○ 사단법인 한국음향예술인협회 소속 프로듀서와의 네트워킹

 

4. 공모일정

○ 창작곡 공모 접수기간

- 접수 : 2020. 7. 8. ~ 2020. 7. 24.

 

5. 선정작 발표

○ 발표 시기 - 2020년 7월 말중

(사)한국음향예술인협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및 개별통보 예정

 

6. 공모 음원 장르

1)댄스뮤직

2)발라드&알앤비,

3)락/메탈

4)힙합

5)팝

6)동요, 국악, 재즈, 연주곡 및 기타 장르

    

 

7. 지원 자격

○ 음악 창작이 가능하며, 창작 음원을 보유한 개인 또는 팀

○ 음원 출품 규격 및 필수 사항

- 순수 창작 미발표 음원

· (사)한국음향예술인협회의 “대한민국 음향산업 음원 샘플러 사업” 수록 시

저작권/유통 등에 문제가 없는 순수 창작곡

- 출품 규격

· 16bit / 44.1kHz / wav 데모 음원 (mp3, 모노음원 불가)

· 또는 영상 음원(뮤직비디오/라이브 등) 제출

- 가창부분의 가사가 있는 곡은 가사 필수 제출 (PDF 파일)

※ 참고 사항 : 각 악기/보컬별 멀티트랙 보유 음원 가능

(공모 제출 시에는 스테레오 투트랙 데모곡 형태로 가능)

 

8. 선정 음원에 대한 협회 지원

○ 프로듀싱 · 레코딩 · 믹싱 · 마스터링

➊ 각 악기/보컬별 멀티트랙 보유 음원 의 경우

⇨ 믹싱 및 마스터링 지원

➋ 멀티트랙 미보유 스테레오 투 트랙 데모곡

⇨ 프로듀싱 · 믹싱 / 마스터링 기본 지원

⇨ 뮤지션과 협의 후 레코딩 지원 여부/범위 결정

○ 음원 유통발매 및 CD, 그 외 기록매체 제공

 

9. 접수 방법

본 공모전에 참가/지원을 원하는 개인 및 팀은

참가접수 기간 내, 사단법인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홈페이지 kare.or.kr 에서,

신청서 및 첨부파일(서약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을 다운받아

작성 및 자필서명 후, 스캔 (PDF포맷)을 받아 음원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

 

(이메일 접수만 가능) 이메일 접수처 kasa2020sampler@gmail.com

 

접수 직접링크 : http://karekare.gabia.io/?page_id=10632&uid=452&mod=document&pageid=1

 

10. 자세한 사항은 kare.or.kr 의 공지사항 및 해당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후원 : 베이직솔루션, 사운드앤뮤직, JD Solution, 뮤직메트로, 다산SR, 가온전선, KAC한국예술원, emusicmarket.com, 소닉코리아, BLS

 

12. 19년도 참여 사운드프로듀서: 

레코딩 믹싱 : 임형준(한국음향예술인협회 협회장/한국예술원 음향제작 전임교수),  

윤상철(J works 감독), 유병현 (U Production 대표), 김현승 (Studio 7 대표),

강민우(음향예술인협회사무국장/한국예술원 음향제작 교수), 한제석(동아방송대교수),

마스터링 : 채승균, 강승희 (소닉코리아)

 

 20년도 참여 예정 사운드프로듀서:

레코딩/믹싱 임형준(한국음향예술인협회장/한국예술원전임교수),

박재범(부회장/상명대교수/마초스튜디오), 한제석(동아방송대교수),

강민우(음향예술인협회사무국장/광화문), 김한구(사운드풀),

김시철(트리니티), 이승환(), 정두석, 엄현우

 

 

 

마스터링 강승희(소닉코리아)채승균 (소닉코리아)

 

 

 

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1. 음악제작 현장의 산증인인 사운드프로듀서들이 선정하는 숨겨진 새로운 아티스트와 음악 발굴 및 소개

 

2. 기존의 음향감독 들의 음악산업내 위상의 재정립 및 저작인접권에 관련된 방향제시

 

3. 프로페셔널리즘에 입각한 사운드메이킹의 필요성과 난립하는 음악들 속에서

"좋은 사운드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그 가치, 그리고 결과의 차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며

 

4. 산업계와의 상생으로 제작환경인 스튜디오종사자와 자원 공급부분인 기업체가 협력하여

새로운 장비의 소개와 본인의 주력시스템 비교를 하며 좋은 사운드를 만들기 위한 시스템구축을 제시

 

5. 옥석을 가리기 힘들정도로 범람하는 유튜브등 동영상 콘텐츠내에서 협회의 사운드프로듀서가

제시하는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바탕이된 교육콘텐츠 마련

입니다.

 

 

어느순간부터

방송에서 자주 접하는 소수의 음악이 한국의 음악을 대변하는 것처럼 되었습니다.

 

수많은 장르의 음악들을 좋은 사운드로 공중파를 통해 들을 수 있는 환경이 쉽지않게 되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인들의 꿈에 날개를 달며 기술과 재능을 펼치던 음향감독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발굴하고, 그들의 꿈을 돕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초산업에 종사하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종사하던 업계 동료들의 역량이

단순 기술직이 아닌, 하나의 음악의 완성에 혼신을 다해 참여하며

 

전체 음악의 사운드의 결과에 대한 기여도의 큰 의미를 알려

레코딩 아티스트, 믹싱 프로듀서 등 종사자들의 저작인접권에 관련된 화두를 만들어 성취시키고

그들이 참여하는 가치를 알려 보다 현실화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목적과 더불어

 

악기, 음향기기 하나하나를 소개하는 기업들또한 제품을 

실제 작업에서 소개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여

현장에서 사용했을때의 피드백을 바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하였습니다.

 

 

가능한한, 협회가 존재하는 한 매해, 아티스트의 좋은 음악을 

누구보다도 그 음악을 듣기좋게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과

보다 나은 환경에서 만들어 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